본문바로가기

 2023  진 기(소년로직업체험의 사업 

지난
118() 장충중학교 1학년 학생들과 인솔교사, 학부모직업체험 운영위원이 함께 청소년 직업체험을 위해 ()한국종이접기협회를 방문하였다.


주안나 회장은 협회방문을 환영하는 인사말 전하고, 박인숙상근부회장 소개로 사무국을 둘러보며 협회 주요 업무에 대해 듣고 협회에서 진행하는 28개 자격증 과정인 종이접기 지도사과정과 및 각각의 종이문화 지도사과정을 소개하였다.
오늘 체험하게 될재활용품을 이용한 조명등 만들기를 안진희 봉사홍보위원의 지도하에 체험수업이 진행되었다.



실기내용.jpg

두연욱 봉사홍보위원장은 진로직업체험 멘토가 되어 종이접기 및 종이조형 관련 직업군 소개와 아티스트들의 창작능력과 디자인을 사진자료를 통해 보고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두연욱 (1).jpg

올해도 재능기부로 수업진행을 위해 애써주신 두연욱 봉사홍보위원장, 안진희 봉사홍보위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두연욱 (2).jpg

중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진로직업체험을 적극 추진, 현장직업체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장직업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이 체험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일의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고 진로 탐색을 위한 직업 체험은 특정 직업 영역의 기술이나 지식을 전문적으로 익히는 것보다는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일하는 태도를 배우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합니다.